Circle21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드림프레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Circle21 관련 서비스(웹사이트 및 이에 부수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 포함,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Circle21 웹사이트 및 상속·증여·자산관리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세미나·웨비나·상담 연결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포함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하여 아이디(ID) 또는 식별정보를 부여받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콘텐츠”란 서비스 상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 파일, 링크 등 일체의 자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4.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 개별 안내 등 정책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속·증여·자산관리 등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콘텐츠 제공
    2. 세미나·웨비나·설명회 등의 정보 제공 및 신청 접수
    3. 자산·상속·증여 등에 관한 상담·자문을 위한 제휴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자산관리 전문가 등)와의 연결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방식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3. 회사는 기술적 사양 변경, 운영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되,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3. 관련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하였거나 그 이력이 있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내 계정 설정 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호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1. 타인의 정보 도용, 허위 정보 제공
    2.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과도한 문의 스팸, 시스템 공격 등)
    3.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 명예,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4.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게시·전송
    5. 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상업적·광고성 이용 행위
  2. 이용자가 본 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계약 해지 및 관계 기관에의 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장애
    2. 정전, 통신 장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
    3.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가능한 한 사전에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서비스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지식재산권)

  1. 서비스 상의 콘텐츠 및 자료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 또는 정당한 권리자에게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상의 콘텐츠를 복제, 전송,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책임의 제한 및 면책)

  1. 회사는 제휴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자산관리 전문가 등)가 제공하는 개별 법률·세무·재무 자문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자문은 이용자와 제휴 전문가 간의 별도 계약과 책임 범위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테러, 정전, 통신망 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2. 단,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관할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칙

  1. 본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 공고일자: 2025년 11월 25일
    • 시행일자: 2025년 11월 2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