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rcle21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드림프레임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Circle21 관련 서비스(웹사이트 및 이에 부수하는 모든 온라인 서비스 포함,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Circle21 웹사이트 및 상속·증여·자산관리 등에 관한 정보 제공, 세미나·웨비나·상담 연결 서비스 등을 말합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포함합니다.
-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에 가입하여 아이디(ID) 또는 식별정보를 부여받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콘텐츠”란 서비스 상에서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텍스트, 이미지, 영상, 음성, 파일, 링크 등 일체의 자료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약관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서비스 내에 최소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 법령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 개별 안내 등 정책에 따릅니다.
제5조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상속·증여·자산관리 등에 관한 정보 제공 및 콘텐츠 제공
- 세미나·웨비나·설명회 등의 정보 제공 및 신청 접수
- 자산·상속·증여 등에 관한 상담·자문을 위한 제휴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자산관리 전문가 등)와의 연결
- 기타 회사가 정하는 부가 서비스
-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 방식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서비스 내 공지를 통해 안내합니다.
- 회사는 기술적 사양 변경, 운영상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되,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며,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거절하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타인의 명의 또는 허위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관련 법령 및 약관을 위반하였거나 그 이력이 있는 경우
-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사유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7조 (회원 정보의 변경)
회원은 서비스 내 계정 설정 또는 회사가 정한 절차를 통하여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이를 수정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보호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처리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제9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타인의 정보 도용, 허위 정보 제공
-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과도한 문의 스팸, 시스템 공격 등)
- 회사 및 제3자의 지식재산권, 명예,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의 게시·전송
- 서비스의 이용 목적을 벗어난 상업적·광고성 이용 행위
- 이용자가 본 조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계약 해지 및 관계 기관에의 신고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또는 장애
- 정전, 통신 장애,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
- 기타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회사는 전항의 사유로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가능한 한 사전에 공지하며,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게시물의 관리)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원칙적으로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회사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서비스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에 대해서는 사전 통지 없이 삭제·비공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지식재산권)
- 서비스 상의 콘텐츠 및 자료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 또는 정당한 권리자에게 귀속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서비스 상의 콘텐츠를 복제, 전송, 배포, 2차적 저작물 작성 등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책임의 제한 및 면책)
- 회사는 제휴 전문가(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자산관리 전문가 등)가 제공하는 개별 법률·세무·재무 자문 및 그 결과에 대하여 직접적인 책임을 지지 않으며, 해당 자문은 이용자와 제휴 전문가 간의 별도 계약과 책임 범위에 따릅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테러, 정전, 통신망 장애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상호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의 분쟁에 개입하지 않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손해배상)
- 회사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본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 단, 회사의 책임 있는 사유가 없는 한,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로부터 기대하는 이익의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5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 본 약관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관할법원: 서울중앙지방법원
부칙
- 본 약관은 공지한 날로부터 시행합니다.
- 공고일자: 2025년 11월 25일
- 시행일자: 2025년 11월 25일